하늘처럼1 2011. 4. 22. 07:13

 

고흐는 이전의 화가들이 옅은 파랑색과 갈색의 미묘한 농담만을 이용해서 프로방스를 묘사한 것에 분개했다.

"대다수의 화가들은 색을 아는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남부의 노란색, 오렌지색, 레몬색을 보지 못한다.

 그러면서도 자기들 눈과 다른 눈으로 보는 화가는 미쳤다고 한다."

반 고흐는 농담의 배합 기술을 버리고, 캔버스에 원색을 듬뿍 발랐다.

빨간색녹색, 노란색자주색, 파란색과 오렌지 색등 늘 원색들의 대조가 극대화되는 방식으로 색을 배치했다.

그는 누이에게 편지를 보냈다.

"이곳의 색깔은 미묘해. 녹색 잎이 싱싱할 때는 선명한 녹색이야. 북부에서는 보기 힘든 녹색이지.

 잎이 타들어가고 먼지가 끼었을 때도 풍경은 아름다움을 잃지 않아. 그 때는 또 다양한 색조의 황금빛이 깔리기

 때문이지. 녹색을 띤 황금빛. 노란색을 띤 황금빛. 분홍색을 띤 황금빛....

 그리고 이 황금빛은 파란색과 결합되는데, 이 파란색은 또 물의 짙은 진보라색으로부터 물망초의 파라색, 코발트색,

특별히 맑고 밝은 바란색에 이르기까지 아주 다채로워."

 

-여행의 기술에서-